편의점 건강음료와 도시락으로 간편&든든!

Story/효성



편의점 음식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대충 한 끼 때운다는 느낌이었다면 요즘은 맛과 영양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요즘 직장인들에게 편의점은 이제 삼각김밥과 컵라면을 사먹는 곳이 아닌 프리미엄 음료, 도시락과 더불어 건강후식까지 사 먹을 수 있는 소위 원스톱이팅(One Stop Easting)이 가능한 곳이 되고 있습니다. 



 슬림부터 푸짐까지 편의점 도시락


불경기가 지속되는 요즘 3~4천 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알찬 구성의 맛있는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이 직장인들 사이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 때문인지 3대 편의점인 GS25, CU, 세븐일레븐은 스타마케팅까지 벌이며 계속해서 질 좋은 다양한 도시락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GS25는 김혜자, CU는 백종원, 세븐일레븐은 혜리를 통해 직장인들의 편의점 도시락 사랑을 한몸에 얻고 있습니다. 



1. GS25 별미밥상 닭가슴살도시락


출처: GS25 공식 블로그


가장 먼저 편의점 도시락 열풍을 이끈 GS25가 지난 1월 ‘별미밥상 닭가슴살도시락’을 출시했습니다. 더불어 ‘4곡5견과주먹밥’, ‘닭가슴살영양주먹밥’ 등도 함께 선보였는데요. 곧 다가올 여름을 위해 체형관리에 신경 쓰고 있는 고객층을 겨냥했습니다. 믿고 먹는 GS25의 별미밥상 닭가슴살도시락을 소개합니다. 



2. CU 백종원 맛있닭가슴살정식


CU ‘백종원 맛있닭가슴살정식’


프랜차이즈 식당 사업과 동시에 방송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내세워 도시락을 출시하고 있는 CU에서 ‘백종원 맛있닭가슴살정식’을 출시했습니다. 백종원의 이름값과 그의 레시피에 대한 믿음 때문에 CU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대비 285% 신장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백종원 맛있닭가슴살정식’은 백종원의 닭조림 레시피를 도시락으로 그대로 옮겨 맛에 대한 기대를 한껏 더하고 있습니다. 



3. 세븐일레븐 연어 샐러드 도시락 


세븐일레븐 ‘연어 샐러드 도시락’


요즘 대세 혜리를 모델로 내세운 세븐일레븐에서도 건강도시락 2종을 출시했습니다. 두부스테이크 샐러드 도시락과 연어 샐러드 도시락인데요. 세븐일레븐은 ‘웰빙 도시락’ 출시를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한국영양학회와 협업해 영양 균형을 고려한 저칼로리 식단을 연구했다고 해요. 전문가들이 직접 구성한 도시락이라 더욱 믿음이 갑니다.



 

 편의점 음료의 키워드는 ‘건강’


바나나 우유, 커피 음료에 국한되었던 편의점 음료가 점점 건강하게 바뀌고 있습니다. 당은 낮추고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건강주스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 것이죠. 도시락을 먹을때 다소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음료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건강 주스를 곁들어 봄이 어떨까요?


매일유업 ‘썬업 과일야채 샐러드’(좌), 세븐일레븐 ‘톡톡자몽’(우)


/ 매일유업 ‘썬업 과일야채 샐러드’

‘썬업 과일야채 샐러드’는 10가지 과일과 채소가 들어 있어 현대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오렌지·당근 등의 ‘녹황’, 토마토·사과 등의 ‘레드’, 포도·블루베리 등의 ‘퍼플’ 세 가지 맛이 출시돼 부족한 영양소를 골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루 한 잔(200ML 기준)으로 하루 과일야채 권장량 부족분 200g을 채울 수 있어 야채를 따로 챙겨먹기 힘든 직장인들이 마시면 활력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현재 전국의 편의점 어디에서나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특정 편의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주스’

건강음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편의점도 각각 PB상품을 출시했습니다. CU은 오직 CU편의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건강주스를 선보였는데요. 빈혈, 노화방지, 혈당 조절에 효능이 있는 코코넛 껍질 성분을 함유한 ‘CU코코넛밀크’, 과육의 진액을 함유한 사과 과즙 100%의 ‘헤이루 청송 사과주스’, 야채와 과일로 맛을 낸 ‘건강한 하루’ 등이 있습니다. GS25에서는 물처럼 마시는 건강주스 ‘하늘담은 자몽&하늘담은 사과’를, 세븐일레븐에서는 생과일을 통째로 갈아내어 알갱이가 씹히는 건강과일주스 '톡톡 오렌지&톡톡 자몽'을 출시했습니다. 



 후식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너로 정했어!


편의점 간식하면 인스턴트식품이나 과자밖에 떠오르지 않았는데요. 요즘에는 편의점에서도 건강간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청정원에서 출시한 ‘고구마츄’는 고구마를 쪄서 아무런 첨가물 없이 그대로 말린 제품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 만점입니다. 고구마츄가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지난 3월에는 후속 제품인 ‘츄앤디저트 프룻앤넛츠’가 출시됐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푸룬을 더한 ‘푸룬호두’와 단백질 분해요소가 많아 소화에 도움이 되는 ‘무화과호두’ 2가지로 종류가 있으니 도시락을 먹고 달달한 후식이 생각나신다면 이 또한 즐거운 초이스가 될 것 같습니다. 

출처: 정원e샵 – 츄앤디저트 푸룬호두(좌), 츄앤디저트 무화과호두(우)


바쁜 직장인들은 아무래도 편의점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간편하면서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식품들이 정말 반갑습니다. 이제 편의점에서 건강한 한 끼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