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효성뉴스] 창립 50주년 기념 엠블럼 제작

Story/효성




그룹뉴스


 [전사 공통] 창립 50주년 기념 엠블럼 제작


 

2월 16일 전사 게시판에 창립 50주년을 맞아 제작한 기념 엠블럼이 공개됐다. 이번 기념 엠블럼은 한국 경제 성장에 이바지해온 우리회사의 과거 50년과 미래 50년을 상징하며, 최첨단 신소재 개발과 세계일류상품으로 미래를 향해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우리의 무한한 발전을 의미한다. 각 사업장에서는 50주년의 의미와 100년 효성을 향한 자부심을 담아 각종 행사와 홍보물 제작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트라넷 HOPE 전사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사 공통] 효성인력개발원, 전 사 영업 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효성인력개발원에서는 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전 사 영업 부문 임원, 팀장 및 차·부장을 대상으로 ‘영업 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본 과정은 영업의 R&R을 재인식하고 시장·고객·경쟁사 정보를 철저히 파악해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이후 PU별로 영업 매뉴얼을 보완해 자체 교육을 실시하고 효과적 의사 결정을 위한 Check Point를 작성, 운영토록 할 예정이다.



 [중공업PG] 중공업PG, 2015년 4분기 포상식 개최



중공업PG는 2월 5일 지난해 4분기 성과를 바탕으로 유공팀상 6팀, G o l d e n Performance상 26명, 모범사원상 31명을 선정하고 사업장별로 시상식을 진행했다. 중공업PG는 우수한 업무 성과와

태도를 바탕으로 회사의 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타의 모범이 된 직원과 유공팀을 선발해 본상을 수여하고 있다. 문섭철 전력PU장은 “2016년에도 성과 창출에 기여한 우수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겠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중공업PG] 인도 ELECRAMA 2016 전시회 참가


 

중공업PG는 2월 13일부터 5일간 인도 벵갈루루에서 열린 ELECRAMA 2016 전시회에 참가했다. ELECRAMA는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는 인도 최대 전력·전기 분야 전시회다. 전력PU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도 시장에 대한 납품 실적과 제품을 홍보하고 거래 고객은 물론 잠재 고객까지 네트워크를 구축해 향후 수주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올해는 6월 설립 예정인 인도 현지 GIS 생산 공장을 소개하고 인도 시장에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그리드와 예방 진단 시스템 솔루션을 선보여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직장 멘토링 교육 사내 강사 양성 과정 실시



창원공장 직장 12명(HGS PU 포함)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교육 사내 강사 양성과정이 2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창원1공장 혁신동 대강의실에서 실시됐다. 이번 사내 강사 양성 과정은 직장들의 멘토링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사내 강사로서의 스킬과 코칭 역량 등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강의 스킬 향상, 리더십 향상, 의사소통 스킬 향상, 면담 스킬 향상 등을 주제로 총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은 실습 및 상호 피드백, 실행 계획 작성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했다.



 [건설PG] 건설PU,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입주예정자대표협의회로부터 감사패



천안 차암동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입주예정자대표협의회가 입주를 앞두고 우리회사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천안 차암동 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총 1,318세대를 공급하는 대단지 아파트로서 2013년 9월 착공해 총 2년 5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올해 1월 15일 성공적으로 준공됐다. 공사 기간 동안 고객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입주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자체 품질 점검 등을 실시해 고객 눈높이에 맞도록 설계, 시공에 반영했다. 건물 외벽 마감을 석재로 변경하고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을 업그레이드해 입주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정보통신PG]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빅데이터 플랫폼 출시 기자간담회 개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2월 16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약 20개 IT 전문 미디어의 기자들을 초청해 신규 빅데이터 플랫폼 HSP400에 대해 소개하고 2016년 빅데이터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2016년은 국내 주요 기업들이 데이터 주도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고객들의 주요 자산인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전용 어플 라이언스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GWT Awards 실시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에서는 ‘GWT Awards’를 실시해 지난 1년 동안의 GWT(Great Work Team) 활동을 돌아보고 우수 사례를 시상했다. 공장장, 팀장, 반장, GWT Leader를 포함한 임직원 투표를 통해 수상 팀을 선정했으며 대상은 팀원 간 소통을 꾸준히 실천한 메카2반에 돌아갔다. 이와 더불어 ‘베스트 포토제닉 상’을 선정해 GWT 활동으로 변화된 팀 분위기와 팀원들의 밝고 즐거운 모습을 사사진에 담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독립법인] 더클래스효성, ‘더클래스효성 New Start 프로모션’ 실시



더클래스효성이 2월을 맞아 더클래스효성 New Start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The New Generation A-Class와 B-Class/GLA/CLA 전 차종 출고 고객에게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바우처

와 서비스 쿠폰북을 증정했다. 또 2016년 Sweet New Year Event로 3월 14일까지 더클래스효성 전시장에서는 모든 출고 고객에게 보트르 메종에서 제작한 특별 디저트 박스를 증정한다.

프리미엄 세일즈 프로모션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더클래스효성 전시장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회공헌 뉴스


 마포 지역 주민 대상 ‘사랑의 생필품 나눔 행사’ 진행



우리회사는 2월 16일 서울 마포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생필품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페이스북 이벤트 ‘100개의 따뜻한 손하트를 찾습니다’에 참여한 댓글 중 100개를 선정해 큰 하트 이미지를 제작했으며 이를 기부 물품에 부착해 저소득층 가정 100곳에 전달했다. 우리회사는 지난해 ‘참치는 사랑을 터치’, ‘사랑의 소방장갑’ 등 SNS를 통한 나눔 활동에 시민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냈다. 창립 50주년인 올 한 해에도 다양한 활동과 함께 나눔의 손길을 전할 예정이다.



 효성ITX, 장애인 일자리 늘리는 ‘행복두드리미’ 설립 지원



효성ITX가 2월 2일 근로복지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표준사업장 ‘행복두드리미 5호점’ 설립과 운영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행복두드리미 5호점은 효성ITX 사업장을 제외하고 처음 선보이는 외부 사업장으로 4월 영등포 근로복지공단 남부지사 건물에 문을 연다.

행복두드리미는 효성ITX가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설립한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고용 사각지대에 있는 중증 장애인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바리스타, 네일아티스트 등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효성 블루챌린저, 베트남 현지에 적정기술 제품 보급



우리회사 대학생 글로벌 봉사단 ‘효성 블루챌린저(Blue Challenger)’가 적정기술을 활용한 옥수수 훈연기 20대를 베트남 현지에 전달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들이 개발한 자가발전 조명기와 물탱크 필터 등 4개의 적정기술 제품 중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블루 콘 스모커(Blue Corn Smoker)’는 옥수수를 훈연해 장기간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효성 블루챌린저 21명이 4개 조로 나뉘어 지난해 8월 베트남 까오방성에서 일주일간 블루 스토브, 솔라 랜턴 등 적정기술 제품을 보급하고 주민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현지 환경 조사를 통해 만들었다.




 산업자재PG, 따뜻한 설 위해 취약계층에 생필품 전달



산업자재PG가 2월 5일 설을 맞아 주변 취약계층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금액에 조현상 산업자재PG장이 같은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성금으로 중증 장애아동 요양 시설 영락 애니아의 집에 기저귀, 내복, 세제 등의 생필품을 지원했다.

조현상 산업자재PG장은 “설날을 맞아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전달한 선물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산업자재PG 임직원들은 매월 식사 도우미 활동을 비롯해 지난 5년간 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후원하며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전하고 있다.



 울산공장, 산학협동 장학금 수여식 실시



울산공장은 2월 24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울산대학교 이상우, 정민정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울산공장은 경제 여건이 어렵고 성적이 우수한 울산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해 미래 지역사회의 동량으로 키운다는 취지로 매년 일정 금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을 받은 이상우, 정민정 학생은 전기 및 화학공학 전공 학습에 매진해 미래의 산업 역군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리회사가 지원하는 장학금을 토대로 꿈을 향해 한 발짝 나아가기를 기원한다.



 창원공장, 명절 음식 지원사업 후원



2월 4일 창원공장은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하는 ‘효성과 함께하는 명절 음식 지원사업’을 후원했다. 임직원들이 1인 1구좌 운동으로 모은 성금에 회사의 매칭그랜트 지원을 더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모인 성금으로 명절 음식과 제수용품을 마련해 저소득 장애인 60가정에 전달했다.

창원공장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설, 추석마다 임직원의 정성을 모아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