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맞이 땅콩 파티!

Story/효성

크리스마스 땅콩 파티



안녕하세요, 효성 블로그 가족 여러분~! 12월 한 달 간 우리를 설레게 만들었던 크리스마스가 드디어 이번 주네요! 여러분들의 크리스마스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보통 밖에 나가서 크리스마스 특별 공연을 즐기거나 맛있는 식사를 하시겠죠? ^^ 하지만 공휴일인 크리스마스, 어딜 가나 사람이 너무 많죠. 이럴 때 집안에서 아늑하고 편안히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컬러 포인트를 주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인테리어



크리스마스 홈파티



흔히 파티라고 하면 굉장히 거창하게 해야 할 것 같지만, 우리가 즐기고자 하는 건 홈파티! 우리가 평소 생활하는 공간에 약간의 센스만 가미하면 훌륭한 파티 장소가 될 수 있답니다. ‘크리스마스’하면 단연 떠오르는 컬러는 레드죠! 


집안의 벽지나 큰 가구를 파티만을 위해 바꾸기엔 부담이 될 수 있으니 테이블 세팅이나 소품에 레드로 포인트를 줘보세요. 테이블 보 색상을 레드로 쓰거나, 레드 컬러의 캔들로 분위기를 내 주면 크리스마스를 위한 파티 장소로 변신~! 다이소몰에 가시면 모든 파티 재료들을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답니다. 인테리어 재료 뿐 아니라 LED 트리 안경, 산타 머리띠 등 파티 패션까지 완성하는 비용이 10,000원 이하! 실용적인 파티를 완성할 수 있겠죠? 이제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음식을 준비해볼까요? 



크리스마스 홈파티, 땅콩 요리로 준비하자!



크리스마스 홈파티



연말 파티 때 입을 옷을 위해 다이어트 중인데, 파티 음식이라고 하면 너무 헤비한 것만 생각 나시죠? 그럼 재료라도 좀 가벼운 느낌으로 만들어지는 음식을 준비해 볼까요?^^ 다이어트 할 때 간식으로 꼭~ 먹어주는 견과류! 그중에서도 땅콩을 이용한 음식을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크리스마스는 물론 평소에도 모든 빵에 발라먹을 수 있는 땅콩버터!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답니다!(칼로리 문제는 뭐…하루 잖아요ㅠ_ㅠ) 그리고 땅콩과 여러 견과류를 섞어서 에너지바도 만들 수 있고요. 땅콩을 넣어 크리스마스 컨셉으로 구운 피넛쿠키를 예쁘게 접시에 담아 둔다면 크리스마스 홈파티 핑거푸드로 딱~


그 외에도 땅콩을 활용해서 다양한 핑거푸드를 만들 수 있어요.

 



크리스마스 홈파티


1. 바나나 땅콩 샌드 : 잘 구운 미니 토스트 위에 바나나를 얇게 썰어 장식하고 땅콩버터를 바르면 완성! 취향에 따라 시럽이나 다른 과일을 곁들여 주셔도 돼요!


2. 땅콩버터 카나페 : 얇고 담백한 과자를 준비해서, 땅콩버터를 펴 바른 후 방울토마토 반쪽을 잘라내 장식해주세요.


3. 연어 땅콩버터롤 : 시중에서 이제 쉽게 구할 수 있는 훈제연어에 오이를 얇게 썰어 올려주세요! 그 다음, 달콤한 땅콩버터를 발라서 돌돌 말아주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땅콩이 얼마나 몸에 좋은지 알아보고 갈까요^^?



땅콩의 효능 

 


크리스마스 홈파티 땅콩



1. 두뇌 발달에 좋은 땅콩! 땅콩에 있는 비타민 B와 레시틴 성분들이 머리를 맑게 해주고 신경세포와 뇌세포의 흐름도 좋게 만들어 준답니다. 그래서 두뇌회전이 빨라지는 데 도움이 돼요.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간식이 될 땅콩!


2. 튼튼한 혈관을 만들어주는 땅콩! 혈관 안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면 혈액순환이 나빠져 각종 혈관계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요. 하지만 리놀산과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땅콩을 평소에 챙겨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죠.


3. 피부미용을 도와주는 땅콩! 땅콩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E는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를 매끈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주며, 노화를 늦춰줍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마무으리! 와인으로~



크리스마스 홈파티



파티에 술이 빠질 수 없겠죠?! 파티 분위기를 한껏 업 시켜줄 수 있는 와인을 준비해봐요! 마트에 가면 너~무 다양한 와인 종류가 있는데, 그 중 뭘 골라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와인을 즐기는 효성 홍보3팀 최상원과장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와인, 아는만큼 즐긴다) 와인만 준비하시지 말고 이때, 땅콩도 함께 안주로 꼭 준비해주세요~ 땅콩에는 숙취를 해소해주는 나이아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답니다. 하지만 땅콩 안주 믿고 지나친 음주는 금물 ^^


특별한 날의 바깥 나들이도 좋지만, 올해 크리스마스는 집에서 나만의 홈파티를 계획해 보시는 게 어때요? 좀 더 기억에 남는 크리스마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 메리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