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 꼭 필요한 자동차 안전 점검과 안전 수칙!

Story/효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 
꼭 필요한 자동차 안전 점검과 안전 수칙!





 

길거리에서 반팔을 입고 돌아다니는 사람도 흔히 볼 수 있을만큼 이제 날씨가 따뜻함을 넘어서 조금씩 더워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러면서 야외활동이 늘어나 즐거운 마음으로 여기저기로 나들이를 가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러나 이렇게 즐거운 나들이를 떠나기 전에 너무 들뜬마음에 자동차 안전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행에서 우리의 두 발이 되어주는 자동차 점검을 제대로 해야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겠죠, 그럼 오늘은 자동차 안전점검과 안전 수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출발 전에 핸들 작동, 브레이크 작동 상태와 타이어의 공기압, 타이어의 마모상태, 예비 타이어, 엔진 오일, 세정액, 냉각수 등을 점검합니다.

2. 전조등, 미등, 방향지시등, 제동등의 상태를 점검합니다.

3. 차량 고장이나 사고를 대비하여 안전 삼각대, 손전등, 사진기, 노면 스프레이 등을 준비합니다.

4. 보험사들이 운영하는 긴급출동 서비스 연락처를 미리 알아둡니다.

5. 운행 중에 이상한 소음이나 자동차 기능에 문제가 있을 때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정비소를 찾아 점검합니다.






1.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 안전벨트를 꼭 착용합니다.
- 안전띠는 사고 시 피해를 40~60% 경감시켜 주는 최고의 안전장치라는 것을 꼭 기억해야합니다.

2. 운전 중에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합니다.
- 옆사람과 과도한 잡담은 삼가고, DMB시청 등으로 전방주시 의무를 소홀히 하는 것도 피해야합니다.

3.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 야외로 나들이를 가면 음주운준에 쉽게 노출됩니다. 음주는 적은 양이라도 운전자의 주의력, 판단력, 운동능력 등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합니다.

4. 졸음운전 예방을 위해 숙면을 취합니다.
- 졸음운전은 음주운전 보다 사고위험이 3~4배가 높다는 사실을 주의해야합니다. 잠을 유도하는 상추, 양파, 대추, 우유, 바나나 등 칼슘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가능한 먹지 않아야 하며, 또한 적당략의 음식만 먹어 뱃속에 과다한 포만감이 느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5. 편안한 주행환경을 만듭니다.
- 차량 내 공기는 수시로 환기시켜 운전자의 졸음을 예방하며 운전자는 장거리 운전 시 매 2시간마다 휴식을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휴식시 스트레칭을 통해 신체근육의 부담을 풀어주는 것도 안전운전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6. 후방 추돌사고에 대비한 좌석 머리 받침대 높이를 조절합니다.
- 교통사고의 40%는 추돌사고가 원인이며, 부상자의 60%는 추돌사고로 목이나 허리 부상을 당한다고 합니다. 운전자석과 보조석의 머리 받침대의 높이를 일정 수준으로 미리 조절해야 합니다.




우리 효성에서도 자동차와 관련된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는 것 아시나요^^

 

바로 'Tire Cord'입니다. 효성은 1968년 한국 최초롤 나일론 타이어코드를 생산하기 시작해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답니다. 타이어코드는 고품질 타이어 제조에 필수적인 기능성을 갖춘 제품으로 효성은 국내 굴지의 타이어 제조 회사인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는 물론 세게 유수의 타이어 제조회사인 미쉐린, 굿이어, 브릿지스톤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인 'HSP Series'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PEN 및 Lyocell 등 신소재 개발을 통한 고성능 타이어코드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안전 점검과 안전 수칙에 대해서 모두 잘 이해하셨나요?
위에서 말했듯이 특히 고속도로 교통사고의 차량결함 원인 중 70%가 타이어 파손이라고 하니, 특히 타이어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차량 점검은 필수로 운전 안전 수칙은 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면 늘 생각을 하고 몸에 익히도록 해야겠습니다. 기분 좋게 나들이를 나갔다가 사고가 난다면, 그 만큼 불행한 일은 없겠죠?
자동차 꼼꼼히 점검하고 안전하게 운전하여 즐거운 나들이를 할 수 있도록하세요^^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