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에 어떤 영화를 볼까?

Story/효성


 

효성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찌는 듯한 무더위가 지나고 어느덧 선선한 가을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 다음 주부터는 민족 최대의 명절이자 ‘가을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인 ‘추석(秋夕)’ 명절 기간인데요. 오랜만에 가족, 친지들과 만나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귀한 연휴 기간, 가족들과 함께 평소 바빠서 즐기지 못한 문화생활을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이번 추석을 앞두고 개봉하는 영화 기대작, 그리고 추석 기간 동안 TV에서 방영되는 추석 특집 영화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루시> : 최민식과 스칼렛 요한슨의 앙상블 (9월 3일 개봉)


 


국민 배우 최민식의 첫 할리우드 진출작으로 더욱 주목을 받은 <루시>! 할리우드 최고의 여배우 스칼렛 요한슨과 액션•스릴러의 장인 뤽 배송 감독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는 사실만으로도 기대되는 작품인데요.


평범한 삶을 살던 ‘루시’(스칼렛 요한슨)는 범죄 세계의 거장 ‘미스터 장’(최민식)에게 납치되어 약물 운반에 이용당하게 되고. 갑작스런 충격으로 루시의 몸 속에 보관 되어있던 약물이 퍼지면서 자신의 두뇌 능력을 100% 사용할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재미있는 설정과 흥미진진한 액션씬, 할리우드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배우들이 펼치는 압도적인 앙상블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2. <타짜 : 신의 손> : 명절 고스톱은 재미로만! (9월 3일 개봉)




 

2006년 개봉 당시 관객 동원 648만 명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던 <타짜>의 후속편이 추석을 앞두고 극장가에 찾아옵니다. <과속 스캔들>, <써니>로 스타덤에 오른 강형철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번 작품은 빅뱅의 최승현과 신세경, 곽도원, 이하늬가 새롭게 합류하면서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어릴 적부터 도박에 남다른 재능을 보였던 주인공 ‘대길’(최승현)은 고향을 떠나 도박판에 뛰어들어 성공의 가도를 달리게 되지만 뜻밖의 계략에 휘말리게 되고. 그 가운데 오빠의 빚 때문에 도박판에 잡혀 들어온 첫사랑 ‘미나’(신세경)와 재회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앞서 최동훈 감독과는 달리 <타짜2>는 화려한 도박의 세계의 재현보다는 캐릭터를 앞세운 웃음 포인트에 초점을 두었다고 하니 두 감독 사이의 스타일을 비교해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일 듯 하네요. 그리고 영화는 영화일 뿐, 현실에서 도박은 금지! (명절 고스톱도 재미로만)



3. <두근두근 내 인생> : 화려하진 않지만 잔잔한 감동과 여운을! (9월 3일 개봉)

 




추석 명절 기간 따뜻하고 감수성을 자극하는 영화를 원하신다면 <두근두근 내 인생>을 추천! 소설가 김애란 작가의 동명 원작을 스크린으로 옮긴 이 영화는 열일곱의 나이에 아들을 낳은 젊은 부부 대수(강동원)와 미라(송혜교), 그리고 남들보다 빨리 늙는 선천적 조로증으로 16살에 80세의 신체나이를 가지게 된 아들 아름(조성목 분)의 아름다운 작별을 그리고 있습니다.


앞서 두 작품과는 달리 화려하지는 않지만 아들과의 이별을 준비하는 부모의 마음, 속 깊은 아들의 모습을 통해 잔잔하고 여운 있는 감동을 선사합니다. 부모로 변신한 젊은 두 배우 강동원과 송혜교의 물오른 연기와 서울을 아름답게 담아낸 영상미, 작곡가 정재형의 잔잔한 음악을 함께 감상하는 것들 역시 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 



4. 기타 기대작들 (8월 28일, 9월 3일 개봉)

 




추석 명절에 앞서 28일 개봉한 <닌자터틀>과 <인 투 더 스톰>, 그리고 9월 3일에 개봉할 <스텝업 : 올인> 역시 추석 명절에 감상할 영화로 추천! 


<닌자터틀>은 추억의 만화 닌자 거북이를 실사와 결합해 스크린으로 옮기면서 어린이 팬들을 중심으로 극장가를 달구고 있고, <인 투 더 스톰>은 거대한 스케일의 기상 이변을 스크린에 화려하게 담아내 블록버스터 팬들의 지지를 한껏 받고 있으며,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와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로 롱런하고 있는 스텝 업 시리즈의 신작 <스텝업 : 올인> 역시 크루들의 화려한 댄스 배틀을 통한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극장에 못 가시는 분들을 위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TV에서 방영되는 특집 영화 편성표를 정리해드립니다! (외부에도 많이 많이 공유해주세요!) 다가올 추석 명절 재미있는 영화도 보면서 즐겁게 보내세요! ^^




 <추석 명절 기간 특선 영화 일정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