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호국보훈의 달 맞아 나라사랑에 앞장

Story/효성

 

효성, 호국보훈의 달 맞아 나라사랑에 앞장


 

참전용사들의 집 고쳐주는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후원

 

 

효성이 2일 충남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이상운 부회장(왼쪽에서 두번째), 조현상 산업자재PG장(왼쪽에서 첫번째), 장형옥 지원본부장, 모종화 육군 인사사령관(오른쪽에서 두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보금자리’ 기증식을 갖고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효성은 6월 2일 충남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이상운 부회장(왼쪽에서 두 번째), 조현상 산업자재PG장(왼쪽에서 첫 번째), 모종화 육군 인사사령관(오른쪽에서 두 번째), 박춘상 제대군인 지원처장(오른쪽에서 첫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보금자리’ 기증식을 갖고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효성은 2일 충남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이상운 부회장, 조현상 산업자재PG장, 장형옥 지원본부장, 모종화 육군 인사사령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보금자리’ 기증식을 갖고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습니다.


6∙25와 월남참전 국가유공자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나라사랑 보금자리’는 육군본부가 2011년부터 진행해온 것으로, 참전용사들 중 기초생활수급자 등 생활이 어려운 용사들을 선정해 낙후된 집을 새롭게 고쳐줘 보다 편안한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입니다. 효성은 올해도 다른 10여 개의 기업과, 육군, 공공기관 등과 함께 이 프로젝트를 후원하여 60명의 참전용사에게 새집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효성이 2일 충남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이상운 부회장(왼쪽에서 세번째), 조현상 산업자재PG장(왼쪽에서 두번째), 장형옥 지원본부장(왼쪽에서 첫번째), 모종화 육군 인사사령관(오른쪽에서 세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보금자리’ 기증식을 갖고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효성은 6월 2일 충남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이상운 부회장(왼쪽에서 세 번째), 조현상 산업자재PG장(왼쪽에서 두 번째), 장형옥 지원본부장(왼쪽에서 첫 번째), 모종화 육군 인사사령관(오른쪽에서 세 번째), 박춘상 제대군인 지원처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정양우 예비역협력과장(오른쪽에서 첫 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보금자리’ 기증식을 갖고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증식에 참석한 이상운 부회장은 “전쟁 이후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을 잊지 않겠다”며 “참전용사들이 조금이나마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기리기 위해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 참배 

 

 

<6월 2일 육군본부 정양우 예비역협력과장의 안내 하에 이상운 부회장(앞줄 왼쪽), 조현상 산업자재PG장(뒷줄 왼쪽에서 두 번째), 장형옥 지원본부장(뒷줄 왼쪽에서 세 번째)은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기리기 위한 참배를 진행했다>

 


기증식 후 육군본부 정양우 예비역협력과장의 안내 하에 이상운 부회장, 조현상 산업자재PG장, 장형옥 지원본부장은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기리기 위한 참배를 진행했습니다.


 

<6월 2일 육군본부 정양우 예비역협력과장의 안내 하에 이상운 부회장은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기리기 위한 참배를 진행했다> 


 

미국 현지에서도 6∙25 참전용사 초청 행사 후원

 


지난 5월 29일(현지시간) 미국 현지법인인 효성USA는 6∙25 전쟁 64주년을 맞이하여 앨라배마주(Alabama州) 헌츠빌(Hunstville)에 위치한 병참본부(Arsenal & NASA)에서 인근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6∙25 참전 미국 퇴역군인과 그 가족 등 100여 명을 초청하는 감사행사를 후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연합군으로 참전하여 대한민국 수호를 위해 노력한 미군의 희생을 기억하고 감사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작년에 미국에 진출한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효성에서 행사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효성의 사업장이 위치한 앨라바마주는 인근 조지아∙플로리다 등의 동남부지역들과 더불어 6∙25에 참전하였던 퇴역군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효성USA는 세계시장 1위인 타이어보강재를 비롯, 자동차용 카페트 및 원사 등 자동차산업용 소재를 현지에서 생산해 GM, 굿이어, 미쉐린 등 완성차 및 타이어 회사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조홍제 선대회장의 묘소가 위치한 경기도 벽제의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와 2010년부터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하고 매년 군부대 발전을 위한 위문금 전달 및 장병들을 위한 헬스기구, 축구공 등의 운동용품을 기증하고 있습니다.



뉴스형 링크입니다.



☞ 효성, 美 현지에서 6.25 참전용사 초청행사 후원